THE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DIARIES

The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Diaries

The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Diaries

Blog Article



근사한 제품 이름도 짓고 저작권 등록도 하고 가격도 책정하여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인테넷에 열심히 홍보도 한다. 실제 팔리든 안팔리든 그렇게 한다.

보통 앱 서비스의 관련자가 많아질수록 견적이 더 높아집니다. 그만큼 앱 안에서 상호작용이 많고 구조가 복잡하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예상 비용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의뢰자가 원하는 주요 기능, 개발 방식(네이티브/하이브리드/웹앱), 기술 난이도 등에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납품 비용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 드는 비용을 뜻합니다. 산출물을 만들어 고객사에 납품하기까지의 과정에서 생기는 비용이죠. 납품 비용을 줄이기 위해 개발회사들은 다음과 같은 전략들을 세웁니다.

다들 프로젝트 끝나면 나몰라라 하기 바쁜데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며 과분한 칭찬을 받았다.

위시켓의 프로젝트 찾기 페이지에서 ‘소개팅’ 키워드로 검색하면 유사 프로젝트의 예상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정부나 공기업의 경우 달라고 조르지 않아도 기다리면 무조건 주게 되어 있다.

견적이 어떻게 산정되는지 알려면, 개발 회사들의 돈 버는 구조부터 이해해야 합니다. 개발 회사는 프로젝트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운영 read more 프로세스를 나열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일을 의뢰하시면 보통의 개발사들이 할 수 없는 높은 품질의 개발 능력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 정도 업무면 얼마를 줘야 하지? 개발사는 어떻게 고르지? 또 하나의 큰 문제는 정인화 님이 소프트웨어 전문가가 아니라는 것이었습니다. 외주 전문가도 아니었죠.

특히 현업 부서의 비협조로 프로젝트가 지연될 때가 많은데 이 또한 크게 보면 인간관계를 잘 풀지 못한 게 원인이라 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를 꼼꼼하게 보면서 저희가 맡기려는 프로젝트와 비슷한 작업을 해봤는지 살폈어요. 신규 개발 이후에 고도화 같은 유지 보수 맡길 일이 계속 있을 거라, 사후관리 경험이 있는지도 확인했고요.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 기술지주회사 #고려대학교 프런티어관 #마일스톤 #입주 #첫번째 사무실

개발 회사들은 이렇게 여러 가지 조건들을 고려하여 개발 견적을 산정하게 됩니다. 절대적으로 비싸거나 저렴한 견적은 없어요.

무료로 견적 상담받기 >> 모니터링 시스템소프트웨어 외주소프트웨어 제작외주 개발사외주 업체위시켓

Report this page